광주여대 스포츠학과, ‘찾아가는 학과설명회’ 통해 재학생 진로·취업 역량 강화
2025-09-12 09:0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스포츠학과, ‘찾아가는 학과설명회’ 통해 재학생 진로·취업 역량 강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스포츠학과는 지난 11일 어등관 3511호에서 스포츠학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준비한 『2025년 인지도 제고-찾아가는 학과설명회 3차』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부담을 줄이고, 취업 준비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일배움카드 훈련기관인 THE국제직업전문학교와 연계해 대면 지도를 실시하며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 및 유형별 안내와 신청 접수 ▲내일배움카드 활용 교육훈련 과정과 지원 금액·자격증 취득 방법 ▲대학생 맞춤형 청년정책 홍보 등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비 지원을 활용한 다양한 직무 교육과정을 접하며 진로를 구체화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학과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청년지원정책의 실제 활용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는 2026학년도부터 스포츠재활학과를 신설해 스포츠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보배 교수가 합류하여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