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7기 개강식 개최
2025-09-14 13:20
add remove print link
9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대구 호텔라온제나 5층 에떼르넬홀에서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7기 개강식을 가졌다.
대구보건대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식공유를 위해 웰니스, 문화예술, 교양, 인문학 등 폭넓은 교육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CEO 과정이다. 2017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1087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지역 사회 리더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17기 개강식 행사에선 17기 원우와 내빈, 선배 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DHC TOP 총동창회 김종섭 회장, 제16기 DHC TOP 박두영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원우들 간 유대감을 다지는 커넥션데이 프로그램으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최고위과정 17기는 ‘NEW ATTITUDE(새로운 시대를 대하는 새로운 자세)’를 주제로,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리더십,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변화의 시대를 능동적으로 이끌 리더십을 모색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2025 경제 트렌드(강형근 HK&Company 대표) △파블로 피카소(이창용 도슨트) △맵씨. 말씨. 마음씨(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DHC TOP 워크샵(1박 2일 워크숍) △비트코인은 100세 시대의 노후 자산(오태민 오태버스㈜ 대표이사) 등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폭넓은 교육을 제공한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급변하는 시대를 마주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틀을 깨는 새로운 태도와 리더십”이라며 “이번 17기 최고위과정이 각자의 삶과 조직, 나아가 우리 사회에 새로운 방향성과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