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재학생 대상 학습법 경진대회 개최
2025-09-07 15:52
add remove print link
우수 노트 필기와 ‘나의 대학생활 에세이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최근 본관 대회의실에서 ‘학습법 경진대회’ 시상식을 갖고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재학생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노트 필기’와 ‘나의 대학생활 에세이’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각각 20명씩, 총 4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노트 필기 경진대’는 코넬노트 양식을 활용해 전공과목 필기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의 효율적인 노트 필기법을 공유하고 교내 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열렸으며, 총 175명이 신청해 성황을 이뤘다.
대상은 보건내과학 과목의 노트를 제출한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2학년 김세미 학생에게 돌아갔다.
함께 열린 ‘나의 대학생활 에세이 경진대회’는 수업을 통해 느낀 점이나 자신의 변화에 대한 글을 공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총 79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부문 대상은 ‘빚 아닌 빛으로: 전문대학, 빛나는 미래를 향한 투자’를 주제로 30대 만학도의 진솔한 성장기를 담아낸 방사선학과 3학년 김현정 학생이 차지했다.
행사를 주관한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이번 경진대회는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자기주도적 배움의 가치를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센터는 학생들의 우수한 학습 경험을 교내에 확산시키고, AI 기반 학습 도구 지원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