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2025학년도 3학기 개강총회 개최
2025-09-16 02:5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2025학년도 3학기 개강총회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한국어교육학과는 지난 11일 국제회의장에서 2025학년도 3학기 개강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학과 학생대표 응웬프엉안(3)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개강총회는 국제학부, 한국어교육학과 재학생 120여 명과 학과 교수 4명이 참석했으며 ▲학과 교수 인사 ▲각 학년 대표 인사 ▲학생회 활동 소개 ▲국제교류처 협조 사항 전달 ▲한국어 자격시험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 이정주 학과장은 인사말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건강하게 학교로 돌아온 학생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고맙고 감사하며, 이번 학기에는 학업 생활에 충실히 임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학과장 인사말 이후 새로 부임한 이윤주, 김민령 교수의 인사와 소개가 있었으며, 개강총회에 참석한 당티짜우비엔(2) 학생은 “기나긴 여름방학을 끝내고 개강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렸다. 선선한 가을날씨와 함께 이번 학기에도 보람찬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한국어교육학과는 2020년에 신설한 학과로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외국인 유학생이 다수 재학하고 있으며, 한국의 유수한 언어 문화적 전통을 학습하고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및 한국어 통·번역 과정을 운영하여 향후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