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AI·에듀테크 활용 교수법 특강 개최

2025-09-18 14:59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이문영 교수 연사로 나서 생성형 AI 활용 최신 교육 트렌드와 실제 수업 적용법 소개

17일 영송관 1318호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DX/AX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특강이 열리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17일 영송관 1318호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DX/AX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특강이 열리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영송관 1318호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소통형 수업 활동’을 주제로 교수법 특강을 열었다.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DX/AX(디지털 전환/인공지능 전환) 교수 역량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이날 호남대 이문영 교수가 연사로 나서 생성형 AI 활용 최신 교육 트렌드와 실제 수업 적용법을 소개했다.

이 교수는 학습자가 주도하는 협력형 수업을 만들기 위한 ‘퀴즈앤쇼’, 인공지능 기반 퀴즈 제작이 가능한 ‘웨이그라운드’ 등의 도구를 선보였다.

또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모으고 시각화하는 협업 플랫폼 ‘패들릿’의 활용법을 시연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러 자료를 업로드하면 AI가 내용을 요약하고 질문에 답하며 연구를 돕는 ‘노트북LM’과 같은 개인 맞춤형 학습 도구를 통해, 교수자들이 반복적인 자료 제작 시간을 줄이고 학생과의 소통에 더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됐다.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생성형 AI의 발전은 대학 교육에 또 다른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교수자들이 최신 에듀테크를 자신 있게 활용해 학생들과 더 활발히 소통하고, 나아가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