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9월호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발행

2025-09-18 19:30

add remove print link

전남교육 이야기, 지역 특색 담은 다양한 소식 소개
광복 80주년, 전남 항일교육 조명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2025년 9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남의 항일교육과 지역공동체 이야기를 다뤘다. 8월에 열린 ‘전남 의(義)교육 학술·문화 축제’ 현장 모습을 담고, 학생과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민중가요와 항일 정신

‘전남을 읽다–義’ 코너에서는 ‘님을 위한 행진곡’과 ‘죽창가’ 등 민중가요가 만들어진 배경과 퍼진 과정을 설명했다. 문화예술가들이 군사정권 하에서도 저항과 자유의 목소리를 이어온 이야기가 담겼다. 이 노래들은 전국과 해외로 널리 퍼지며 거센 울림을 남겼다.

####가족, 학교, 그리고 성장

‘알콩달콩 가족’에선 무안행복초에 재학 중인 두 딸과 활동적인 엄마, 든든한 아빠의 이야기가 등장했다. 가족의 교육 참여와 학교생활의 변화를 간단하게 그렸다. 또, 보성 예당고와 서울대생들의 진로·학습 교류 현장도 취재해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유대감을 비췄다.

####생태, 추억, 그리고 나눔

마지막으로 강진만 갈대숲을 중심으로 전남의 풍부한 생태와 희귀종 서식지를 소개했다. 이어 도의회 소식, 각 학교와 기관의 주요 활동, 독자 사연 등 다양한 지역소식도 함께 담았다.

‘함께 꿈꾸는 미래’는 앞으로도 전남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전한다. 소식지는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전자책, 카카오톡(@전남교육), 유선전화등으로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