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청년의 날 맞아 청년 네트워크 파티 개최
2025-09-21 16:59
add remove print link
북구청이 추진한 청년참여 프로그램인 로컬리지 Lab ,취함 및 우문현답 참가자 등 약 70여 명의 청년 참가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는 최근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경북대학교 인근에서 '청년 네트워크 파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북구 지역 청년들이 소통과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삶의 방식을 공유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북구청이 추진한 청년참여 프로그램인 로컬리지 Lab ,취함 및 「우문현답 참가자 등 약 70여 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청년 사업 참여자들의 활동 성과 전시 및 발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 즉석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공모전 ‘우문현답 (우리들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우수 제안 팀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돼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발견하고 참신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더욱 노력하여 청년이 행복한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