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진짜 편리하다…다이소가 직접 고른 ‘아이디어 상품’ 20종

2025-09-24 12:35

add remove print link

다이소, 생활 속 편리함 담은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결할 아이디어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만든 이미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만든 이미지

가끔 남의 집에 가면 신기하게 편리한 물건들이 눈에 띈다.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면 십중팔구 돌아오는 대답은 “다이소”다. 이처럼 누군가 쓰는 걸 보고 따라 사기도 하고 직접 매장을 찾았다가도 별 기대 없이 구경하다 어느새 ‘이런 게 있었네’ 하며 집어 들게 되는 순간이 꼭 있다.

아성다이소는 이렇게 생활 속에서 자주 거론되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직접 골라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주방과 문구, 수납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약 20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작은 아이디어가 일상에 얼마나 큰 편리함을 주는지를 보여준다.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와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    / 아성다이소 제공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와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 / 아성다이소 제공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다.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걸어 자투리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바꿀 수 있으며 2단까지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별도의 시공이 필요 없는 구조라 선반에 바로 걸어 사용할 수 있고, 책상이나 옷장, 수납장 등 다양한 공간에도 응용할 수 있다.

‘우유팩 클립’은 우유팩 상단에 씌워 내용물이 새거나 냄새가 섞이는 것을 방지한다. 투명 소재로 제작돼 유통기한 확인이 쉽고 위생적인 보관을 돕는다.

십(十)자 구조의 ‘실리콘 접이식 냄비 받침’은 네 개의 다리를 접었다 펼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캠핑이나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다리를 두 개만 펼치면 휴대폰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커터 달린 송장 보호 스탬프와 노크식 클립형 커팅펜     / 아성다이소 제공
커터 달린 송장 보호 스탬프와 노크식 클립형 커팅펜 / 아성다이소 제공

문구용품으로는 ‘점착 메모 만드는 글루펜’이 준비됐다. 풀이 마르기 전에 붙이면 일반 접착제로 사용할 수 있고, 마른 후에는 종이를 점착 메모지로 변신시킬 수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나 스크랩북, 영수증 정리에 활용하기 좋으며 펜 타입이라 좁은 면적에도 쉽게 바를 수 있다.

‘커터 달린 송장 보호 스탬프’는 개인정보를 가릴 수 있는 롤러형 스탬프에 절취용 커터가 일체형으로 구성돼 있다. 택배 정리 시 정보 보호와 언박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실속 아이템이다.

‘노크식 클립형 커팅펜’은 버튼을 누르면 칼날이 나오는 구조로, 펜촉처럼 얇게 설계돼 작은 스티커를 떼거나 정교한 도안을 자를 때 유용하다.

스포이드용 주사기 / 아성다이소 제공
스포이드용 주사기 / 아성다이소 제공

집안에서 활용하기 좋은 생활 아이템도 다양하다. ‘접착식 캐스터 바퀴(4개입)’는 수납함이나 화분, 휴지통 등에 부착해 들지 않고 밀어 옮길 수 있어 청소나 이동 시 편리하다.

‘스포이드용 주사기’는 ml 단위 눈금이 표시돼 있어 화장품, 향수, 잉크 등을 정량 덜어 쓰기에 적당하다. 여행이나 출장에서 소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손가락 면 밴드’는 신축성 있는 재질을 사용해 손가락 마디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도 잘 밀착된다. 기존 밴드가 쉽게 떨어져 불편했던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작은 아이디어가 생활 속 큰 편리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이면서도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