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와 이스포츠의 만남…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 27일 개막

2025-09-24 22:13

add remove print link

지자체 최초 전국 아마추어 FC 대회… 가수 김보경 축하공연 등 볼거리 풍성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 포스터 / 충남콘텐츠진흥원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 포스터 / 충남콘텐츠진흥원

축구와 이스포츠가 결합한 축제형 대회인 ‘충남 아산 슈퍼 e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가 주최하고 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충청남도와 FCA, 충남아산프로축구단 등이 후원한다. 특히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최초의 전국 아마추어 FC 종목 특화 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회는 인기 이스포츠 종목인 ‘FC 온라인(PC)’과 ‘FC 모바일(모바일)’ 개인전, 이벤트 종목인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모바일)’ 2인 1팀 경기로 구성된다. 또한, 27일에는 K리그2 충남아산FC의 홈경기도 예정되어 있어, 축구를 매개로 전통 스포츠와 이스포츠가 결합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FC 온라인 신규 시즌 선수 체험존, 드론 축구,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의 인디게임 체험존, 아케이드존 등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함께 축구공 과녁 맞히기, 볼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된다.

행사의 열기를 더할 특별 공연과 이벤트도 이어진다. 아산 출신이자 아산시 홍보대사인 가수 ‘김보경’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FC 온라인 인기 인플루언서인 ‘두치와뿌꾸(안태은)’와 ‘유봉훈(유정훈)’, 그리고 충남아산FC 선수단이 현장을 찾아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유저 스쿼드 평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행사는 기존 이스포츠 대회와 달리 지역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며 “축구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매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문화적 장을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 많은 분께서 방문해 현장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