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오는 27일 '구민생활체육대회' 개최

2025-09-25 10:51

add remove print link

구민이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 대축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7일 동구 구민운동장에서 ‘2025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구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동구가 후원한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각 동 추진위원회’등을 중심으로 민관이 함께 대회를 준비하였으며, 동구 11개 동 선수단과 응원단 등 1천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송4자걸즈, 조선소다팝 등 지역 댄스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동별 선수단 입장, 환영사, 선수대표 선서, 구민의 노래 제창, 성화 점화 등 화려한 개막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 이후 OX 퀴즈, 동 대항 경기, 이벤트 경기, 시상식 및 인기 트로트 가수 윤수현의 축하공연 순으로 ‘2025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는 진행된다.

동 대항 경기는 ▲공 굴리기 ▲협동 제기차기 ▲색판 뒤집기 ▲볼풀농구 등 총 4종목이며, 내빈들이 참여하는 번외 경기인 ▲신발 양궁 ▲축구공 다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행사장 내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많은 인원이 모이는 관계로 모든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보건소와 인천의료원, 백병원 등에서 의료 부스와 구급차를 현장 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며, 인근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 기관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해 교통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제물포구 출범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동구민들에게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새로운 이웃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