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효성2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효성이주민축제' 성료

2025-09-25 11:35

add remove print link

체험·공연·놀이로 세대가 어우러진 마을 축제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 효성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효성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제6회 효성2동 주민총회 및 효성이주민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윤환 계양구청장
윤환 계양구청장

이번 주민총회는 효성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의제를 직접 제안하고 발굴하여 내년도에 실행할 사업에 대해 찬·반 투표, 우선순위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공론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회 주요사업 추진사항 보고, 2026년 의제 설명,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총회 안건은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및 자치계획안으로 온라인 투표와 찾아가는 투표소 등의 사전투표, 주민총회에서의 현장투표로 진행됐다.

총 1,043명의 주민이 참여해 지역공동체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투표 결과, 일반참여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인 ‘미세먼지 오존농도 측정기 설치’ 사업은 1,041표를 받아 원안이 통과됐다.

이날 주민총회와 더불어 열린 ‘효성이주민축제’에서는 수제청 만들기, 아로마체험, 공정무역, 타로카드 스터디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전통 민속놀이, 어린이 놀이체험 등의 부대행사, 버블쇼와 같은 문화공연이 진행돼 주민과 지역사회, 주민자치회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강정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주민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