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1부, 반둥 편

2025-09-29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9월 29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1부에서는 반둥을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1부, 반둥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1부, 반둥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화산 별천지! 반둥

세계에서 활화산이 가장 많은 나라, 화산이 빚어낸 삶과 문화를 만나는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의 첫 여정은 수도 자카르타(Jakarta)에서 시작된다. 자카르타를 상징하는 환영 기념비(Monumen Selamat Datang)가 여행자를 맞이하는데, 인증 사진은 필수. 이어서 인도네시아 전역의 다양한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속 공원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Taman Mini Indonesia Indah)로 향한다. 케이블카에 올라 인도네시아의 섬을 옮겨놓은 듯한 인공 호수와 다채로운 전통 가옥을 감상하며 인도네시아의 매력을 만난 뒤, 자카르타의 밤을 대표하는 야시장 잘란 사방(Jalan Sabang)에서 즐기는 꼬치구이 사테(Sate)와 국물 요리 소토(Soto)를 맛보며 현지의 맛과 향기를 그대로 느낀다.

뜨거운 열기와 활기가 가득한 자카르타를 뒤로하고 화산의 땅 반둥(Bandung)으로 간다. 화산 별천지가 즐비한 반둥에서 ‘뒤집힌 배’라는 이름의 탕쿠반프라후 화산(Gunung Tangkuban Perahu)은 웅장한 분화구를 자랑하는데, 차에서 내려 몇 발짝만 내디디면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분화구 주변엔 상점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 마치 살아 있는 화산도 일상의 공간처럼 느껴진다. 그중에 독특한 나무 공예품 카유 바틱(Kayu Batik)은 인도네시아의 화산 트레일의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한다.

자연이 만든 신비로운 풍경을 뒤로하고 인도네시아의 커피 한잔을 찾아간 곳에서 뜻밖의 초대를 받아 커피 재배 농장을 찾아가고 가정식까지 맛보며 환대를 받는다. 이어서 ‘흰 분화구 호수’라는 뜻의 카와푸티호(Danau Kawah Putih)를 찾아가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운 빛깔의 호수를 감상하고 유황 돌(Batu Belerang)을 캐는 사람들을 만난다.

화산 지대에 지은 길이 370m의 렝가니스 출렁다리(Jembatan Gantung Rengganis)에서 스릴 만점 전망을 감상하고, 렝가니스 유황 온천(Pemandian Air Panas Kawah Rengganis)에서 진흙 목욕으로 몸과 마음을 녹이며 휴식한다. 자카르타 도심에서 출발한 여정은 화산이 선사하는 장엄한 풍경이 있는 반둥 자연의 품에서 차분하게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