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4부, 바투르 화산 편
2025-10-02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10월 2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4부에서는 바투르 화산을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화산섬, 발리를 즐기는 법
마지막 여정은 200m 높이의 마다카리푸라 폭포(Air Terjun Madakaripura)에서 시작한다. 깊은 협곡과 울창한 열대우림 속 여러 갈래로 나뉘어 떨어지는 물줄기가 신비로운 장관을 연출하는데, 마자파힛 왕국(Kerajaan Majapahit)의 전설적인 장군 가자마다(Gajah Mada)가 마지막 수행을 했다고 전해지는 성지다. 신비로운 분위기의 폭포를 뒤로 하고 자바섬에서 발리섬으로 가는 관문, 바뉴왕이(Banyuwangi)에서 배를 타고 발리 해협(Selat Bali)을 건넌다.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수심을 자랑하는 스쿠버 다이빙 명소 툴람벤(Tulamben)에서 다양한 열대어와 산호초를 만난다.
‘발리의 심장’이라 부르는 우붓(Ubud)에서 신선한 과일을 구입 후, 발리식 통돼지구이 바비굴링(Babi Guling) 맛집을 찾아 나선다. 관광객들에게 발리 문화를 체험하는 미식 코스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메뉴로 소나무 장작으로 3시간 동안 천천히 구워내어 속은 바삭하고 겉은 촉촉하며 향신료 맛이 배어 있어 호불호 없이 인기 만점이다. 돼지의 내장으로 만든 발리 전통 향신료 소시지 우루탄(Urutan)과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 발리의 진미를 맛보고 서부의 조용한 마을 젬브라나(Jembrana)로 향한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물소 수레 경주인 메케풍(Mekepung)이 유명한데 수레를 끄는 물소들이 속도 경쟁을 하는 전통 경기다. 훈련을 끝내고 집으로 가서 따뜻한 물로 정성스럽게 물소를 씻기고 꼼꼼하게 상처도 치료하며 극진히 모신다. 그리고 채소볶음 찹차이(Capcai)를 비롯한 소박한 가정식을 맛보고, 맨발과 맨손으로 코코넛 수확하는 현장을 따라간다.
이어서 발리인들이 신성하게 여기는 바투르 화산(Gunung Batur)을 색다르게 보는 법을 알아보고,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한 렘푸양 루후르 사원(Pura Lempuyang Luhur)으로 간다. 전 세계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 1순위에 오른 ‘천국의 문’과 발리 최고봉 높이 3,031m의 아궁산(Gunung Agung)을 보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