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화순읍, 안전한 밤길을 위해 민·관 합동 야간 순찰 나서

2025-09-28 18:20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화순군 화순읍, 안전한 밤길을 위해 민·관 합동 야간 순찰 나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 화순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영일)는 지난 23일과 25일 저녁 화순읍 이장협의회장, 번영회장, 화순읍 지구대장, 역전파출소장 등 방범대원 40여 명과 함께 간담회 및 합동 야간 순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야간 순찰은 주민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도록 가로등․보안등의 점등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유동 인구가 많고 방범 시설이 미흡한 골목길 등 범죄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전개했다.

최용호 화순읍이장협의회장은 “자율․역전 방범대 여러분이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병규 읍 번영회장 또한 “생업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범죄예방과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박우영 화순읍 지구대장도 “방범대 여러분의 안전지킴이 활동 덕분에 범죄예방에 많이 도움이 된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조영일 화순읍장은 “관내 기관단체장과 함께 야간 순찰 활동에 참여해 뜻깊은 활동이었고, 자율방범대 활동의 어려움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방범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다 같이 동참하자”라고 전했다.

한편, 화순읍 자율․역전 방범대는 9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 3회 야간 방범 취약지역 순찰 ▲청소년 선도 등 범죄예방 활동 ▲각종 행사의 교통질서 계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