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자원봉사센터, 대구시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우수상 수상
2025-09-29 14:32
add remove print link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센터 역량 강화에 큰 공을 세웠다는 점 인정받아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자원봉사센터가 2025년 대구시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 참여율과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북구자원봉사센터는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센터 역량 강화에 큰 공을 세웠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이 돋보였다.
센터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대구 북구는 현재 전체 인구의 약 31%인 12만9895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여러 재난상황에서도 늘 함께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