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용산LH1단지, 주민과 함께하는 “고소한 소통데이” 성료

2025-09-29 15:1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용산LH1단지, 주민과 함께하는 “고소한 소통데이” 성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용산LH1단지는 지난 9월 24일 주민화합 프로그램인 ‘고소한 소통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웃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고소한 소통데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 이웃 간 교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된 주민 참여 행사로,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1세대 1반려식물 나눔’을 통해 주민들이 식물을 기르며 심리적 안정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가구에도 자원봉사자들이 전 세대를 방문해 반려식물을 배부했다.

####따뜻한 먹거리 나눔

행사 현장에서는 제철 과일을 컵과일로 준비하고, 추석 명절을 맞아 고소한 인절미와 송편을 나누며 이웃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은 오랜만에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상담·체험 프로그램 동시 진행

동구 한마음터에서는 우울증 등 정신건강 상담이, 송원대학교에서는 여성 일자리 상담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단지 내 용산구립어린이집에서는 추억의 뻥튀기 나눔을 마련해 어린이들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

박현선 광주용산LH1단지 소장은 “주민행사를 통해 이웃 간 갈등을 예방하고 소통을 강화하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 아파트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LH커뮤니티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행복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