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흥의 향연… 보령 원산도, 붕장어 축제로 ‘들썩’

2025-09-30 11:08

add remove print link

내달 3~4일 해변가요제 개최… 맨손잡기 체험·먹거리 풍성

붕장어 해변가요제 포스터 / 보령시
붕장어 해변가요제 포스터 / 보령시

청정 바다의 맛과 흥겨운 가락이 어우러지는 ‘제7회 원산도·효자도 붕장어 해변가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보령 원산도항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사)원산도관광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원산도·효자도의 대표 특산물인 붕장어를 주제로 매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제는 10월 3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구수경, 나영, 예진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백미인 ‘붕장어·대하 맨손잡기 체험’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해변가요제’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행사 기간에는 지역 부녀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에서 붕장어 탕수육, 짜글이, 해물파전 등 신선한 지역 특산물로 만든 별미를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누구나 현장 접수(1일 4명 선착순)를 통해 참여 가능한 해변가요제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약 3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원산도에서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노래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원산출장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