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혁신제품 공공조달 우수기관 선정…조달청장상 수상

2025-10-01 13:44

add remove print link

공공문제 해결·혁신성장 견인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지난 9월 30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SETEC에서 열린『2025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조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제5회 조달의 날을 맞아 ‘2025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조달청장상을 수상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제5회 조달의 날을 맞아 ‘2025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조달청장상을 수상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이 공동 주최한 ‘2025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는 기술혁신을 통해 혁신제품을 공급한 혁신기업 및 혁신제품 공공조달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공공기관을 표창하고 격려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월 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우수사례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기관으로 공공기관 6개사와 혁신기업 7개사가 선정되었고, 공사는 조달청장상(동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혁신조달을 통해 ‘도시에 혁신의 색(色)’을 입힌다는 주제로 그간의 성과 사례를 발표했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 전략 수립 및 이행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도시재생뉴딜 추진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선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자제안형 과제 선정으로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2021년 혁신조달TF 수립 이후 처음으로 조달청장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간 공공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조달을 실천한 모든 임직원이 만들어 낸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조달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민간기업의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시민 행복과 글로벌 미래도시 가치를 실현하는 참 좋은 공기업으로써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