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제2회 작은학교 영화 · 영상제 출품작 및 사회자 모집

2025-10-02 03:35

add remove print link

“초 · 중 · 고 모든 학교 참여 지속가능 전남교육 실현”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오는 12월 11일 목포 상영관에서 열리는 ‘제2회 전라남도교육청 작은학교 영화․영상제’에 상영할 출품작 공모전과 사회자 공개 오디션을 시작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전라남도교육청 작은학교 영화․영상제’는 수업과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와 마을, 친구, 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상영하고 격려와 축하를 나누는 행사이다. 전남교육의 차별화된 특성화 교육콘텐츠 플랫폼으로 기획된 2025년 영화․영상제에는‘영상으로 담아내는 작은학교’ 제작 작품과 출품작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40여 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출품작 공모는 전남 전체 초·중·고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2024년 이후 학교 교육활동으로 제작된 영화라면 장르나 주제에 관계 없이 응모 가능하다.

영화․영상제에 대한 전남 교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개막식 진행을 맡을 사회자 공개 오디션도 함께 진행된다. 끼와 재능을 가진 전남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제출된 3분 내외의 오디션 영상으로 진행 능력과 표현력, 창의성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김종만 학령인구정책과장은“작은학교 영화·영상제는 모든 학생이 주인공인 전남 작은학교의 교육적 가치와 의미를 스크린에 펼치는 축제의 장”이라며 “앞으로 해외 어린이영화제와의 교류를 적극 추진하고 K-교육을 선도하는 전남글로컬교육의 문화적 랜드마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