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오형석 ㈜탑솔라 회장에 명예경제학 박사 학위 수여

2025-10-02 12:34

add remove print link

재생에너지 혁신 기업인, 대학의 명예를 얻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이근배)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 온 오형석 ㈜탑솔라 회장에게 명예경제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오형석 ㈜탑솔라 회장(왼쪽)이 전남대 명예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고 이근배 전남대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형석 ㈜탑솔라 회장(왼쪽)이 전남대 명예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고 이근배 전남대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양광 구조물 분야 선구자

1일 오전, 전남대 용봉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는 이근배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영예를 함께 나눴다. 오 회장은 1994년 태청산업에서 태양광 구조물 제조를 시작해,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글로벌 진출로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 경쟁력을 높여왔다.

오형석 ㈜탑솔라 회장
오형석 ㈜탑솔라 회장

####지역사회, 기업 성장과 함께 나누다

오 회장은 ‘기업의 성장은 사회와 함께 나누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청년 일자리 확대, 장학사업,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

####업적과 소감

전남대는 오 회장이 이룬 도전과 혁신, 그리고 지역사회 기여가 대학의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이념과 일치한다는 평가 아래 명예학위를 수여했다.

오 회장은 “이 영예를 가슴에 새겨 재생에너지와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근배 총장은 “오 회장님의 업적은 기림과 존경의 대상”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