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사회봉사센터, 친환경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대자보 캠페인’ 전개
2025-10-08 06:3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사회봉사센터, 친환경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대자보 캠페인’ 전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사회봉사센터는 지난 9월 30일,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교내에서 대자보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과 올바른 보행문화(대중교통 이용 장려, 자전거 타기 활성화, 보도 안전하게 걷기 등) 확산을 목적으로 총학생회, 항공서비스학과,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 당일, 참여 학생들은 교내 각 건물 앞에서 대자보 캠페인 팸플릿을 들고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친환경 교통문화의 필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주여대 사회봉사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학생들이 일상 속 작은 실천이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자보 캠페인은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속 가능한 교통 환경과 안전한 도시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대학이 만들어가는 건강한 소통 문화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