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할매, 밥 됩니까 2 1부 인생이 허기질 때
2025-10-13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10월 13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할매, 밥 됩니까 2 1부에서는 정업 할매가 전하는 위로의 밥상을 만나본다.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할매, 밥 됩니까 2 1부 - 인생이 허기질 때
인천에서 배를 타고 바다 위를 40분쯤 달리면 잔잔한 물결을 헤치고 닿게 되는 작은 섬 장봉도.
오래된 밥집 하나가 자리하고 있다. 그 밥집의 주인인 올해 일흔넷의 공정업 할매. 갯벌로 나가 바지락 캐고, 텃밭에서 직접 거둬들인 재료로 해물 칼국수와 파전을 만들어내는데!
푸짐한 양과 맛은 기본! 살가운 성격으로 처음 온 이들도 격의 없이 반겨주는 덕에 한번 오면 단골 되기에 십상이란다!
정업 할매의 밥집을 찾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또 하나, 벽면 가득 자리한 세계여행 사진과 직접 손 글씨로 꾹꾹 눌러쓴 할매의 인생이 담긴 ‘시’들이다.
30년 전 남편을 따라 연고 없던 장봉도로 들어와 홀로 가장이 되어 가족들을 건사해야 했던 정업 할매. 죽음까지 생각했던 절망 앞에서 다시 일어서기까지 그 굴곡진 인생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나도 힘내서 살아내야지’ 하는 마음이 절로 든다는데!
인생의 단단한 시간이 시처럼 흐르는 정업 할매가 전하는 위로의 밥상을 만나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