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청년들, 창업의 향기를 직접 만든다

2025-10-14 01:40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화순군 청년들, 창업의 향기를 직접 만든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영감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성공한 청년 창업가와 함께하는 이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성공 스토리를 듣고, 꿈을 조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성장 프로젝트'의 하나로, 창업을 꿈꾸거나 구직 활동에 지친 청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창업에 성공한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현실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얻게 된다. 이어 창업가의 멘토링 아래, 자신의 꿈과 비전을 상징하는 '나만의 향수'를 직접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청년들의 재도약을 위한 디딤돌

화순군이 추진하는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종합 지원 사업이다. 취·창업 컨설팅, 기업 탐방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 진출을 응원하고 있다.

####참가자 20명 선착순 모집

이 특별한 경험은 오는 10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화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터의 QR코드나 '고용24'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나만의 향기로 꿈을 그리세요"

화순군 관계자는 "성공한 창업가의 이야기를 통해 동기부여를 얻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를 만들며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