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실 “내일 캄보디아에 정부 합동 대응팀 파견…외교2차관 단장”

2025-10-14 16:10

add remove print link

“외교부 2차관을 단장으로 경찰청, 국정원 등이 참여하는 정부 합동 대응팀 파견한다”

최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상대 취업 사기 납치와 감금·고문 등의 범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캄보디아에 정부 합동 대응팀이 급파된다.

이재명 대통령이 1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1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뉴스1

대통령실은 "내일(15일) (캄보디아) 현지에 외교부 2차관을 단장으로 경찰청, 국정원 등이 참여하는 정부 합동 대응팀을 파견한다"고 14일 밝혔다.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캄보디아 사건에 대한 강력한 해결 의지를 표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캄보디아 주요 피해 지역에 대한 여행 경보 격상을 검토하기로 했다"며" 또 캄보디아 협조를 견인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유관부처·기관과 협의해 캄보디아 대사관에 경찰 주재관 증원을 비롯한 인력 보강 등 대사관 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캄보디아에서 안전 확인이 되지 않는 한국인은 80여명이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