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보건소,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2025-10-15 04:2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마음건강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2025 나주영산강축제’ 행사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14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음건강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나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는 행사장 내 거리 행진을 통해 정신건강의 날을 홍보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독려했다.

홍보 배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 책자와 홍보물도 함께 배부했다.

검진에 참여한 시민들은 “QR코드만으로 손쉽게 검사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검진을 원하는 시민은 언제든지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자가검진을 할 수 있고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정되면 전문의 상담도 연계할 수 있다.

강용곤 나주시 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번 캠페인이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정신질환자 사례 관리, 치료비 지원, 주간 재활 프로그램, 생애주기별(아동, 청소년, 청년, 직장인, 임산부, 중년기, 노인)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울감 등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으면 정신건강 상담 전화(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109)로 24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