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명주에 취해볼까"…1500년 향기 품은 한산소곡주 축제, 내주 개막
2025-10-15 10:51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24일부터 3일간 한산전통시장 일원서 개최… 소곡주 빚기·칵테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마련

1500년 백제의 역사를 품은 명품 전통주 ‘한산소곡주’의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서천군은 제8회 한산소곡주 축제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한산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한산면에 있는 소곡주 생산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백제 명주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규모 전통주 행사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다양한 양조장에서 빚은 한산소곡주를 직접 시음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소곡주 빚기 체험, 소곡주 칵테일 만들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김 비스킷 만들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화양, 기산, 한산, 마산 등 4개 면 새마을회가 운영하는 향토 음식 부스와 약 24개의 공예 체험 부스도 함께 열려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체험형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한산소곡주 축제가 지역 전통산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며 서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한산소곡주가 전국 최고의 명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