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일났다…홈플러스가 단돈 1000원에 푼다는 제철 '신상품' 정체

2025-10-16 13:06

add remove print link

29일까지 10+1 행사까지!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맛과 영양이 풍성한 제철 식재료의 계절, 가을. 홈플러스가 이러한 재료를 활용한 신제품 스낵 시리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계양구 홈플러스 계산점의 모습. / 뉴스1
인천 계양구 홈플러스 계산점의 모습. / 뉴스1
16일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PB) 심플러스 '전어맛칩', '간장새우맛칩', '꿀고구마맛강냉이', '반반고구마칩', '표고버섯밥맛칩', '석류칩' 등 총 6종의 가을 한정 스낵을 새롭게 출시했다.

모델이 16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심플러스 신상품 가을 제철스낵 6종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 뉴스1
모델이 16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심플러스 신상품 가을 제철스낵 6종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 뉴스1

이번 신제품은 제철 재료를 활용한 맛과 가성비를 강조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가을철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각 제품은 개당 1000원에 판매되며,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10+1' 행사를 통해 개당 약 910원 수준에 구매할 수 있다.

■ 가을 제철 식재료의 효능

전어·새우·고구마·표고버섯·석류 등은 가을이 제철인 대표 식재료다. 이 시기 가장 맛이 오르는 이 식재료들은 계절성과 풍미뿐 아니라, 기능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다.

먼저 전어는 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한 생선이다. 특히 등 푸른 생선에서 많이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DHA, EPA)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심장 건강, 뇌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칼슘·인·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새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대표적인 해산물이다.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들어 있어 근육 형성과 면역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 타우린과 셀레늄 같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와 세포 손상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고구마는 가을철 대표 간식이자 영양이 풍부한 뿌리채소다.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비타민 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표고버섯은 면역력에 좋은 버섯으로 꼽힌다.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류 성분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렌티난 등 생리활성 물질이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비타민 D를 만드는 전구체와 셀레늄, 구리 등의 미네랄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과 뼈 건강 유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마지막으로 석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일이다.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비타민 C 등이 풍부해 피부 노화 방지와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은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압 안정에도 일정 부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물론 효능은 섭취 양, 조리 방식, 개인의 건강 상태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열에 약한 비타민 C나 일부 항산화 성분은 조리 시 손실될 수 있고, 해산물은 신선도나 요리 방법에 따라 영양소 보존이 달라질 수 있다.

home 김현정 기자 hzun9@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