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복어탕과 아귀수육 外
2025-10-16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0월 16일 방송 정보
10월 16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전국 방방곡곡의 색다른 현장을 찾아간다. 하루 100만 개 달걀을 생산하는 대규모 농장의 이모저모와 스타들이 인정한 보양식 맛집, 전직 소방대장의 인생 전환기, 해외에서 불고 있는 한국 음식 열풍, 그리고 충북 보은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기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신(新)vj특공대] 하루 생산량 100만 개! 달걀 농장을 가다
경기도 포천의 ‘가농바이오’ 농장에서 하루에 100만 개에 달하는 달걀이 생산되는 현장을 찾아간다. 위생적인 시스템과 대규모 시설 속에서 이뤄지는 달걀 생산 과정과 현장의 노고가 담긴 이야기를 전한다.
[오늘 또 방문: 스타 밥집] 방송인 최영재 추천, 특전사도 반한 보양식 맛집!
대구 남구에 위치한 ‘용궁복어’는 복어탕과 아귀수육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의 복어탕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며, 푸짐한 아귀수육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방송인 최영재가 추천할 만큼 특전사 출신들도 단골로 찾는 집이다.
[사건과 실화] 전직 소방대장이 괴짜가 된 사연은?
강직한 소방대장으로 살아온 인물이 어떻게 일상을 벗어나 괴짜로 불리게 되었을까. 전직 소방대장의 인생 전환기와 그가 선택한 새로운 길이 소개된다.
[아이 러브 코리아] 파라과이는 지금 김치찌개 열풍?!
남미 파라과이에서 불고 있는 ‘김치찌개’ 열풍을 전한다.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김치찌개 한 그릇에는 한국 음식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국의 식탁 위에 오른 한국의 맛은 교민뿐 아니라 현지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두 집 살림] 21세기 김삿갓의 보은 여행기
충북 보은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여행 이야기가 소개된다. 말티재 전망대에서 시작해 삼년산성과 솔향공원까지, 유유자적하며 머무는 ‘보은 일주일 살기’ 체험이 펼쳐진다. 여정 속에서는 속리산 황가네 자연산버섯요리의 향토 음식과 속리산 자생식물원의 자연까지 함께 만날 수 있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