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2025-10-21 13:50

add remove print link

협의회 운영 안건에 대한 논의 및 각 시‧군의 주요 현안 사항 등 토론

지난 20일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의회 제공
지난 20일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가 열리고 있다. / 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산시의회는 지난 20일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를 열었다.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포항, 경산 등 경북 남부권 11개 시․군의회 의장들로 구성됐다.

이번 월례회는 경산시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영천시의회 김선태 의장(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조현일 경산시장의 인사말, 협의회 운영 안건 및 현안 토의 등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협의회 운영 안건에 대한 논의와 함께, 각 시‧군의 주요 현안 사항 및 공동 관심사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며 지방의회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방의회 간 상호 협력은 곧 지역 간 상생의 힘이 되고, 이를 통해 경북 남부권이 균형발전의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