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전문가가 진단한 리플의 안정적 진입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5-10-21 15:15
add remove print link
“중장기 추세 전환 위해서는...”
리플(Ripple)사의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엑스알피(XRP)가 단기 상승 전환 조짐을 보이고 있으나, 중장기 추세 전환을 위해서는 핵심 저항 구간을 돌파해야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기술 지표상 매도 압력이 완화되고 있지만, 2.50~2.77달러 구간이 여전히 주요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리플사는 최근 특수목적 인수회사(SPAC)를 통해 10억 달러를 조달했다. 이 자금은 XRP 매입에 활용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구조적인 약세 흐름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AMB크립토 등에 따르면 최근 일간 차트에서 XRP는 2.77달러까지의 불균형 구간과 심리적 저항선인 3달러대 공급 구간을 넘어서지 못했다. 따라서 현재 상승세는 제한적이며 매수세가 뚜렷하지 않다는 평가다.
거래량 흐름을 보여주는 OBV(On-Balance Volume)는 매수·매도세 모두 강하지 않은 균형 구간을 나타냈다. OBV가 명확히 상향 돌파할 경우 시장 추세 전환의 첫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지표가 확실한 상승 흐름을 보이기 전까지는 XRP의 약세 구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기술적 지표 측면에서도 이동평균선과 RSI(Relative Strength Index)는 하락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함을 시사했다. 단기적으로 2.69달러의 직전 고점을 넘어 2.77달러 불균형 구간을 상향 돌파할 경우 상승 전환의 신호로 판단할 수 있다.
4시간 차트에서는 2.46달러의 저항을 넘어 단기적인 상승 전환 움직임이 나타났다. XRP는 이동 평균선을 돌파하며 이를 지지선으로 활용해 추가 상승 시도를 할 수 있다.
다만, 단기 조정 가능성도 제기됐다. 오히려 2.35달러까지 하락한 이후 반등하는 시나리오가 유력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전문가들은 단기적으로는 매수세 강화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본다. 고점 돌파 확률이 낮은 상황에서 성급히 매수에 나설 경우 손실 위험이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2.50~2.77달러 구간이 확실한 수요 영역으로 전환된 이후 진입하는 것을 보다 안정적인 접근으로 평가한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