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10월 30일 ‘김태호 PD와 함께하는 취창업페스타’ 연다
2025-10-22 06:36
add remove print link
재학생·지역 청년에게 취·창업 정보 제공 ‘JOB&START UP FESTA’ 마련
기업 현장 면접, 채용 상담도 예정…“진로방향 구체화 계기”적극 참여를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IT 스퀘어 광장을 주 무대로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2025 취창업페스타 ‘JOB&START UP FESTA’를 개최한다.
특히 창업특강과 채용설명회도 마련되는데, 김태호 PD와 진행하는 창업토크쇼 및 제주 신라호텔, 제주 신화월드 기업 채용 특강을 통해 창업 및 취업에 대한 각종 꿀팁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취창업페스타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취창업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교육 인프라 지원 체계 홍보를 통한 대학 내 취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다.
취업파트는 채용 ZONE, 직무 ZONE, 고용정책 ZONE, 취업컨설팅 ZONE 등 4개의 ZONE으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 ZONE에서는 제주 신라 호텔, 미래로 21병원, ㈜디에이치오토웨어 등이 참여해 현장 대면 면접, 채용 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직무 ZONE에서는 한전 KDN㈜,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공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직군의 멘토링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용정책 ZONE에서는 광주광산고용복지센터, 광주상공회의소 등 청년 정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취업컨설팅 ZONE에서는 청년일자리스테이션, 광주일자리종합센터 등이 참여해 취업상담, 면접컨설팅, 입사서류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 ZONE에서는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 성과들을 선보이기 위한 창업동아리 ZONE, 남부대학교 및 광주보건대학교 창업동아리 ZONE. 지역민 ZONE 운영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청년 창업 아이템들을 만나보고, ‘2025학년도 광주 062 로컬서비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로 마련된 IT스퀘어 강당에서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KS병원장 특강 및 리치몬트코리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퍼스널 컬러, 이력서 증명사진, 포토신문 사진 촬영과 같은 부대 행사를 통해 흥미를 느끼고 축제와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호남대 김은아 취창업지원단장은 “대학 내 취·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과 창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JOB&STARTUP FESTA’를 개최한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면서 “이번 행사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고, 미래를 향한 도전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