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 시작하자마자 폭발적 반응…초호화 캐스팅에 극장가 휩쓴 '한국 영화'

2025-10-22 09:41

add remove print link

22일 기준 전체 예매율 2위 기록

오는 29일 개봉을 앞두고 한국 극장가를 들썩이게 만드는 작품이 있다.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예매 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22일 오전 현재 예매율 18.0%로 전체 영화 중 2위를 기록한 화제작, 바로 영화 '퍼스트 라이드'(감독 남대중)이다. 강하늘, 김영광, 차은우, 강영석 등 대세 배우들의 유쾌한 앙상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작품은 올가을 극장가에 코미디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퍼스트 라이드'는 어린 시절부터 24년간 함께해 온 네 명의 친구, 태정(강하늘), 도진(김영광), 연민(차은우), 금복(강영석)이 마침내 꿈에 그리던 생애 첫 해외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대환장 코미디 드라마다.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태정은 '끝을 보는 놈', 도진은 '해맑은 놈', 연민은 '잘생긴 놈', 그리고 금복은 '눈 뜨고 자는 놈'이라는 개성 강한 캐릭터 설정만으로도 웃음을 자아낸다. 학창 시절의 숙원이었던 함께하는 여행을 드디어 떠나게 된 이 사총사에게, 계획에 전혀 없던 동네 친구 옥심(한선화)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이들의 여행은 걷잡을 수 없는 예측불허의 '환장의 세계'로 빠져든다. 극과 극의 성격을 가진 다섯 친구들이 낯선 곳에서 펼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와 극한 우정 이야기가 관객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공감을 건넬 예정이다.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영화 '퍼스트라이드' / 쇼박스 SHOWBOX

영화의 예고편과 시사 영상을 접한 예비 관객들은 온라인과 유튜브 댓글을 통해 압도적인 긍정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많은 이들이 "오랜만에 배우들 조합만 봐도 웃음이 터진다", "유쾌하고 밝은 분위기 덕분에 힐링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특히, 배우들의 코믹 연기와 케미스트리에 대한 호평이 자자하다. "강하늘의 능글맞은 코미디 연기가 절정을 찍을 것 같다", "차은우가 이렇게 망가지는 모습은 처음인데 너무 신선하고 기대된다" 등의 반응과 함께, 다섯 주연 배우들이 만들어낼 시너지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위기다.

유튜브, 쇼박스 SHOWBOX

또한, 남대중 감독이 전작 코미디 영화로 흥행에 성공했던 만큼 "감독님 믿고 무조건 본다", "한국 코미디 영화의 계보를 이을 작품"이라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어, '퍼스트 라이드'가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흥행작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home 김지현 기자 jiihyun121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