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동일미래과학고 ‘SNS 마케터 양성과정’
2025-10-23 01:25
add remove print link
“학생들의 온라인 홍보 및 퍼스널 브랜딩 실무 역량 강화” 중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10월 17일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뷰티디자인과 및 토탈뷰티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SNS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해당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9일에 이어 두차례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온라인 홍보 및 퍼스널 브랜딩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번 교육은 SNS 플랫폼 이해, 고객 니즈 분석 및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 수립, SNS 계정 디자인 및 컨셉 설정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전략, 알고리즘 학습 등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다루었다.
전문 강사진은 디지털 마케팅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참가 학생들의 직무 교육 및 실무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교육 과정 중 학습자별 결과물에 대한 1:1 피드백과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콘텐츠 기획부터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을 습득했으며, 특히 타깃 고객층 설정 및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방법론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동일미래과학고 뷰티디자인과의 한 학생은 "헤어 디자이너로서 SNS를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개인 브랜딩을 완성하고 싶다"고 교육의 실용성을 강조했다.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토탈뷰티과 운영담당자는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등 현대 미용 산업에서 SNS 활용 능력은 고객 유치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이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당 교육의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 지원을 위해 오는 11월 6일과 7일, 2차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