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엑스포 꿈돌이 열차블럭’,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등록
2025-10-27 13:22
add remove print link
대전의 추억과 철도문화 결합한 레트로 감성 굿즈
스토리웨이·답례품몰서 3만 포인트로 구매 가능

[대전=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대전엑스포의 대표 캐릭터 ‘꿈돌이’와 철도문화가 결합된 ‘대전엑스포 꿈돌이 열차블럭’이 대전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등록됐다.
이 상품은 코레일유통이 추진하는 ‘철도×지역 I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993년 엑스포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창의적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블록 세트다. 대전 지역의 대표 콘텐츠인 ‘꿈돌이’와 철도 모티프가 결합돼 레트로 감성과 수집 가치를 더했다.
현재 이 열차블럭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몰과 대전·충청권 스토리웨이 편의점, 코레일 굿즈 전문매장 코리아트레인메이츠(서울역·부산역)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권장소비자가 36,000원이며, 대전시에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답례품몰에서 3만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다.
전일홍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지역 아이콘과 철도의 만남을 통해 지역 재정에도 보탬이 되고,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꿈돌이의 친근한 매력이 철도 팬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