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영천시의회, 2026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2025-10-28 13:47

add remove print link

21일부터 27일까지 각 부서 업무보고 집중 점검
시정 발전을 위한 건설적 의견 제시

영천시의회는 제248회 임시회 기간 중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의 집행부 각 부서 2026년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마무리했다. 사진은 영천시의회 본회의장 전경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시의회는 제248회 임시회 기간 중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의 집행부 각 부서 2026년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마무리했다. 사진은 영천시의회 본회의장 전경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의회는 제248회 임시회 기간 중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의 집행부 각 부서 2026년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마무리했다.

이번 주요 업무보고는 집행부의 2026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을 사전 점검하고,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업무보고를 살펴보면 우선 우애자 의원은 경로당 환경 개선 사업 시에 BF(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인증 소요기간 단축을 통한 어르신 불편 최소화를 요구했다.

또 아이행복센터의 교통 사정이 매우 위험함을 설명하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교통 문제 해결과 평생학습관 주차 부족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김상호 의원은 금호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 건립은 지역 숙원 사업인 만큼, 철저한 준비와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으며, 808번 시내버스 노선 재운행에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김종욱 의원은 금호(경마공원)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미래 100년을 책임질 중요한 사업으로 개발구역 내 농업진흥구역 해제가 선결 과제인 만큼 직원 보강을 통해 혼연일체가 돼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라면서 내년 경마공원 개장 후에 2단계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외에 하기태 의원은 야사지구 토지구획 정리사업 연말 완료와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후에 실제 사업 추진 사례가 없다며 집행부의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특히 의원들은 2026년 개장 예정인 영천경마공원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강조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자세로 적극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주요 업무보고 청취에 대한 자세한 질의 및 응답은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48회 임시회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한 후, 31일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예정이다.

김선태 의장은 “이번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시정 각 분야의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영천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