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평생직업교육 상호협력 ‘맞손’
2025-11-01 16:12
add remove print link
취업·창업 연계 지원체계 구축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지속적인 협력 통해 지역사회와 청년들의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 마련

[경북=위키트리]이율동 선임기자=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가 위덕대학교(경북 경주 소재)와 평생직업교육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대표 지홍선)는 지난달 27일 위덕대학교 본관에서 라이프up융합대학 스마트경영학과(학과장 김예정)와 평생직업교육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수요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청년 및 직장인 대상 리더십·커뮤니케이션 교육 ▲산학 협력 기반의 실무형 인재양성 ▲취업·창업 연계 지원체계 구축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지홍선 대표는 “이번 협약은 대학과 민간 전문기관이 함께 배움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 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청년들이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정 학과장은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의 현장 중심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대학의 교육과정과 결합함으로써 실질적인 교육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며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한편 위덕대학교와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권 평생직업교육 거점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의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 교육·산업 간 상생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