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겨울방학 ‘기관 연계 늘봄캠프’ 준비 본격화
2025-11-03 15:07
add remove print link
국책기관·대학 등 9개 기관과 성과 공유…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논의

세종시학교지원본부는 3일 ‘2025 기관 연계 늘봄캠프 공동워크숍’을 개최하고, 겨울방학을 앞두고 지역사회 기관들과의 협력 체계를 본격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여름방학 동안 운영된 늘봄캠프의 성과를 공유하고,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과 공유회에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세종수목원, 홍익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주소정보활용지원센터, 세종시시청자미디어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숲·생태’, ‘과학·발명’, ‘미래’, ‘지역’, ‘꿈’, ‘약속’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했으며, 학생 발달 수준에 맞춘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교육 생태계 확장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참여 기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지역에서 즐겁게 배우며 보람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어 뜻깊었다”며 “지속적으로 늘봄캠프가 운영되어 기관의 가치도 함께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자 본부장은 “기관 연계 늘봄캠프는 교육청과 기관, 학교가 협력한 모범 사례”라며 “아이들이 지역 안에서 미래를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관과 협력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향후 주소정보활용지원센터, 시청자미디어센터 등과의 협력을 확대해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배움의 선순환 구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