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소고기 보양 전골 外
2025-11-04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1월 4일 방송 정보
                    
                                    
                11월 4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06회는 깊어가는 가을, 따뜻한 이야기와 볼거리를 가득 담았다. 105년 전통의 거위털 이불 장인이 전하는 한결같은 솜씨부터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소고기 보양 전골 맛집까지,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또한 교통카드 하나로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단풍 명소들과 SNS 감성 사진 스폿을 소개해 가을 정취를 더한다. 보기만 해도 훈훈해지는 사람과 음식, 그리고 여행이 가득하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대가의 일급정보] 105년 경력 거위털 이불의 대가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에 위치한 ‘보레코’에서는 105년 전통을 이어온 거위털 이불 장인이 따뜻한 수면의 비밀을 공개한다.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완성되는 이불은 품질과 내구성 모두에서 ‘명품’이라 불릴 만하다. 인근 광명로의 ‘아방데코’에서도 숙련된 기술로 제작된 프리미엄 침구를 만나볼 수 있다. 겨울을 앞둔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잠자리의 가치를 전하는 시간이다.
[결정적 한 수] 찬 바람 불 때 생각나는 소고기 보양 전골!
강원 강릉시 경강로에 자리한 ‘강릉명가’는 진한 육수와 푸짐한 소고기 전골로 이미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매일 오전 11시 문을 열어 오후 8시 50분까지 영업한다. 한입 가득 퍼지는 국물의 깊은 맛과 정성스러운 한 상이 겨울의 문턱에서 몸과 마음을 함께 녹인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경기도 SNS 단풍 사진 명소
가을이 절정에 이른 경기도의 단풍길을 따라가는 이번 코너에서는 교통카드 하나로 즐길 수 있는 감성 여행지가 소개된다. 오산의 물향기수목원과 독산성 세마대지에서는 울긋불긋 물든 숲길을 산책할 수 있고 오산버드파크에서는 이색적인 조류 체험이 가능하다.
안산 단원구 구봉길의 종현농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농촌 체험과 함께 여유로운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인근 대부도 전동바이크와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는 서해의 낙조를 배경으로 감성 가득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부도 투투새우&수산에서는 여행의 피로를 달래줄 신선한 해산물 한 상이 기다린다.
KBS2 ‘2TV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번 회차에서는 장인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따뜻한 침구, 겨울 입맛을 깨우는 보양 전골, 그리고 단풍으로 물든 가을 여행지까지 시청자에게 계절의 온도와 향기를 그대로 전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