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반려동물 위한 축제 ‘2025 펫비트 페스타’ 개최

2025-11-04 17:50

add remove print link

반려동물 건강상담·응급처치 특강·음악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
관·학 협력으로 반려문화 확산 및 청년 현장실습 기회 제공

2025 펫비트(PetBeat) 페스타 홍보문 / 대전 동구
2025 펫비트(PetBeat) 페스타 홍보문 / 대전 동구

대전 동구는 오는 9일 우송대학교 내 ‘동구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2025 펫비트(PetBeat)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송대학교·우송정보대학 주관, 한국폴리텍대학의 협력으로 추진되며, 관·학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과 진로 연계의 기회를, 주민들에게는 반려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존에서는 ▲댕댕이 건강 토크룸(1:1 상담) ▲댕댕이 스마일 덴탈케어존(구강관리) ▲댕댕이 행동클리닉(문제행동 상담) ▲댕댕이 클린케어존(위생관리) ▲댕댕이 맞춤용품 제작 등이 마련된다.

또한, 우송대학교 채동진 교수의 반려동물 응급처치 특강이 진행돼 위급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응급대처법을 소개한다.

오후 4시부터는 반려동물 동반 음악회 ‘펫비트 콘서트’에서 강아지별 앙상블팀과 팝재즈밴드 튠어라운드가 출연해 ‘Love of My Life’, ‘Piano Man’ 등 관객에게 감미로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반려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음악으로 교감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ome 장윤아 기자 yun0304@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