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김상호 의원,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2025-11-06 15:18

add remove print link

김 의원, 주요 정책결정사항에 대한 자문위원의 역할 적극 수행

2025년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영천시의회 김상호 의원(왼쪽)과 김선태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2025년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영천시의회 김상호 의원(왼쪽)과 김선태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의회 김상호 의원(산업건설위원장)이 최근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2025년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제9대 영천시의회 전반기에는 행정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후반기에는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주요 활동으로 △골목형상점가위원회 △지역소음대책심의위원회 △재난관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농산물도매시장 시장관리운영위원회 등 주요 정책결정사항에 대한 자문위원의 역할을 적극 수행한 바 있다.

또 대중목욕탕이 사라진 금호읍에 금호공공목욕탕 건립추진위원장을 맡아 국비 공모사업을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를 내고 추진에 적극 나서는 등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김상호 의원은 “이 상은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영천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동료 의원님들과 시민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좀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활동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