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관광경영학과, 4학년생 2명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 합격

2025-11-11 05:55

add remove print link

조준석·박준형 학생, “RISE·HUSS사업 통해 현장 적응력, 글로벌 역량 키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여영숙) 4학년에 재학 중인 조준석, 박준형 학생이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 공채 전형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은 국내 최고 수준의 5성급 특급호텔로,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호텔업계 대표 우량 기업이다.

조준석 박준형 학생(왼쪽부터)
조준석 박준형 학생(왼쪽부터)

조준석 학생은 “재학 중 현장실습과 관광산업 관련 자격증 취득은 물론, 학과에서 주관하는 광주·전남 플랫폼사업과 광주광역시 RISE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HUSS(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등 국고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연수프로그램을 다녀 오며 관광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고, 학과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와 선배들의 조언이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준형 학생도 “관광경영학과에서 쌓은 이론과 실습 경험은 물론, RISE사업과 HUSS사업 등 다양한 국고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적응력과 글로벌 역량을 키웠다”며,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면접에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글로벌 호텔리어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호남대 관광경영학과는 최근 5년 동안 광주광역시 RISE사업 및 광주·전남 플랫폼사업 주관학과와 교육부 HUSS사업 참여학과로 다양한 국고지원사업에 참여하며 변화하는 관광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글로컬 인재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현장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지산학 협력 기반의 실무형 교육과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매년 관광산업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호남대 관광경영학과는 지난 5년간 재학생 전원에게 국내외 현장답사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 동시에 약 4천 7백만원의 지역인재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