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예비 신입생 위해 ‘웰컴캠퍼스’ 개최
2025-11-11 06:16
add remove print link
<조선 마라런: 함께하는 첫출발> 주제로 캠퍼스 체험 및 프로그램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2026학년도 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과 조선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8일(화)부터 19일(수)까지 2일간 ‘웰컴캠퍼스 <조선 마라런: 함께하는 첫출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시 최초합격자 및 조선대학교 입학 희망자들에게 대학에 대한 기대감과 소속감을 높이고, 대학 생활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선 마라런> 행사는 단순한 입학 정보 제공을 넘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캠퍼스를 걸으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가이드 코스(입학 전 정보) ▲캠퍼스 코스(입학 직후 지원프로그램) ▲플레이 코스(학생 참여형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캠퍼스 곳곳을 탐방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미션 활동을 통해 조선대학교의 교육 환경과 강점을 직접 경험하며, 대학 진학에 대한 확신과 동기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호 창의융합교육단장은 “대학 생활을 처음 맞이하는 예비 신입생들이 느낄 수 있는 불안과 낯섦을 덜고, 배움의 즐거움과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이번 웰컴캠퍼스가 학생들의 밝고 자신감 있는 대학 생활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웰컴캠퍼스 <조선 마라런> 참가 신청은 ‘조선 마라런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다른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학교 창의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