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내란범은 이완용보다 더 매국적…초고형랑으로 뿌리째 뽑아야”

2025-11-11 11:43

add remove print link

11일 정청래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 사진. 정청래 대표가 '내란범들은 초고형량으로 뿌리째 뽑아야 한다'라며 '아직도 내란에 동조하거나 내란을 옹호하는 자들을 무관용 원칙으로 처벌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이 비상계엄 명분을 만들기 위해 북한에 무인기를 보냈다는 '외환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졌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이렇게 말했다. / 뉴스1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 사진. 정청래 대표가 "내란범들은 초고형량으로 뿌리째 뽑아야 한다"라며 "아직도 내란에 동조하거나 내란을 옹호하는 자들을 무관용 원칙으로 처벌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이 비상계엄 명분을 만들기 위해 북한에 무인기를 보냈다는 '외환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졌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이렇게 말했다. / 뉴스1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란범들은 초고형량으로 뿌리째 뽑아야 한다"라며 "아직도 내란에 동조하거나 내란을 옹호하는 자들을 무관용 원칙으로 처벌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청래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이 비상계엄 명분을 만들기 위해 북한에 무인기를 보냈다는 '외환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졌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이렇게 말했다.

정청래 대표는 "이완용보다 더 매국적이고 전두환보다 더 잔인한 음모를 꾸몄다니, 이보다 더 나쁜 정권은 없다"라며 "오늘의 범죄를 처벌하지 않으면 내일의 범죄에 용기를 주게 된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11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글 전문이다.

<천인공로할 만행>

이완용보다 더 매국적이고 전두환보다 더 잔인한 음모를 꾸몄다니... 이보다 더 나쁜 정권은 없었다.

내란범들은 초고형랑으로 뿌리째 뽑아야 합니다. 아직도 내란에 동조하거나 내란을 옹호하는 자들은 무관용의 원칙으로 처벌해야 합니다. 오늘의 범죄를 처벌하지 않으면 내일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이므로...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1일 내년 6월 지방선거의 압도적 승리를 목표로 내걸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단결하자"라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2025년 전국지역위원장 워크숍'을 열었다.

정청래 대표는 "첫째도 이재명 정부 성공, 둘째도 이재명 정부 성공, 셋째도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내년 6월 지방선거 승리를 반드시 일궈내야겠다고 다짐했다"라며 "그러기 위해선 첫째도 단결, 둘째도 단결, 셋째도 단결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정대(당·정부·대통령실)의 원팀과 원보이스로 이재명 정부 임기 끝까지 차돌처럼 단단하게 뭉치고 찰떡 공조할 것을 다짐했다"라며 "당과 정부, 대통령실은 '한 몸 공동체'임을 다짐하면서 가장 압도적인 승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강조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