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2025 경북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2025-11-11 15:40

add remove print link

농산물 직거래, 과수 통합브랜드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 나타내

영천시는 11일 경북여성플라자 동행관에서 열린 제30회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5년 경북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영천시청 전경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11일 경북여성플라자 동행관에서 열린 제30회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5년 경북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영천시청 전경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11일 경북여성플라자 동행관에서 열린 제30회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5년 경북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농정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정업무 활성화와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농업인을 위한 시책 개발을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선 농업대전환, 농식품유통 등 총 7개 분야, 28개 지표에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영천시는 체계적인 농업정책 방향 수립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과수 통합브랜드 운영△농식품산업 육성 등 농식품 분야 활성화와 더불어△쌀 적정생산△첨단 스마트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영천 농업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 땀 흘려주신 농업인과 단체, 관계기관의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을 강화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행복한 풍요로운 영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대상 1회, 최우수 4회, 우수 6회 등 총 11회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