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5 농업인의 날 기념식' 성료

2025-11-11 17:25

add remove print link

흙에서 시작된 국가 경쟁력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2025년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번 행사에는 주광덕 시장, 조성대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 땀 흘려 일한 모든 농업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기념식에서는 ‘제17회 남양주시 농업인대상’ 3명과 농업 발전에 헌신한 농업인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으며, 농업인단체 간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장 부스를 돌며 청년 농업인을 격려하는 주광덕 시장
행사장 부스를 돌며 청년 농업인을 격려하는 주광덕 시장

또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부대행사로 농·특산물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됐고, 반려식물 교육 및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경진대회도 열렸다.

송제헌 남양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남양주 농업인이 상호 교류하고 화합하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업 현실을 극복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이 2025년 남양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 행사에서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주광덕 시장이 2025년 남양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 행사에서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주광덕 시장은 “농업은 국가 안보를 지키는 사업이고 농업인은 국가 안보의 파수꾼”이라며 “농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100만 메가시티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