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 기업체 현장 방문
2025-11-12 15:22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내 기업체 격려 및 현장 목소리 청취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11일 북안면 유하리에 위치한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5월 영천시 해외 무역사절단에 참여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기업체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수출 현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2008년 설립됐으며, 주요 생산품은 혼합유박과 액상비료다.
지난해 7월 베트남에 친환경 유기질비료를 처음 수출한 데 이어 올해 8월에는 유기질 액상비료를 추가로 수출하는 등, 지속적인 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도 꾸준히 수출하고 있다.
또 2024년 영천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 스타기업 육성지원사업과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영천시 해외 무역사절단에도 2년 연속 참가해 지난해 460만 달러, 올해 810만 달러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특히 지난 4일에는 모범적인 생산성향상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인 ‘국가생산성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인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기문 시장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기업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영천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