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모둠 돼지구이 外
2025-11-12 17:20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1월 12일 방송 정보
11월 12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늦가을 정취를 품은 도시 여행기와 함께 따뜻한 사람 이야기를 전한다. 서울의 숨은 돌봄 현장을 따라가는 ‘서울, 동행을 품다(2편)’을 비롯해, 부산의 가성비 모둠 돼지구이 맛집과 충남 서산에서 만난 소방 드론 대가의 현장 이야기가 공개된다. 또, 김해의 경전철을 타고 떠나는 전망 명소 투어까지 일상 속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시간이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생생현장] 서울, 동행을 품다 (2편)
서로의 일상에 따뜻한 동행을 더하는 서울의 복지 현장을 따라간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공간 ‘디지털동행플라자 영등포 센터’에서는 스마트 기기 사용을 배우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았고, ‘은평구 건강장수센터(구산보건지소)’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일상 가까이에서 나누는 동행의 의미를 전한다.
[결정적 한 수] 육즙 가득! 다양하게 즐기는 모둠 돼지구이
부산 서면에서 입소문난 돼지고기 맛집 ‘돈제이 부산서면점’이 이번 주 주인공이다. 두툼한 고기를 철판 위에서 구워내며, 부위별로 맛과 식감을 살린 모둠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깊은 풍미와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현지 단골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바쁜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한 끼로 제격이다.
[대가의 일급정보] 재난 현장의 제2의 눈! 소방 드론 대가
충남 서산소방서의 소방관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기술, ‘드론 재난 대응 시스템’을 소개한다. 고층 건물 화재와 산불 현장에서 사람 대신 날아올라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소방 드론은 재난 현장의 제2의 눈이 된다.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이들의 기술과 사명감을 조명한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경전철 타고 떠나는 김해의 전망 명소
가볍게 떠나는 경전철 여행으로 경남 김해의 매력을 재발견한다. 도심 속 산책 명소인 분성산에서 출발해, 체험과 전시가 함께 어우러진 김해가야테마파크를 거쳐 지역 명물 국보 장어구이로 맛의 여정을 이어간다. 이어 신어산과 거제의 감성 명소 매미성까지 한눈에 담으며, 교통카드 한 장으로 즐기는 효율 만점 여행 코스를 전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