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생대구탕 外
2025-11-18 17:32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1월 18일 방송 정보
11월 18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16회는 지역의 깊은 맛과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를 가득 담아 시청자들의 저녁 시간을 풍성하게 채운다. 장흥의 표고버섯 농가를 찾아가는 ‘수확의 달인’부터 강원 속초의 생대구탕 맛집, 노점에서 연매출 5억을 일군 호떡집 사장님의 도전기, 여수 금오도의 방풍짜장면 맛집까지—각기 다른 삶과 풍경을 생생하게 그려내는 코너들이 이어진다. 여기에 250대 기차 모형을 만든 주인공의 사연까지 더해지며 오늘 방송은 여느 때보다 다채로운 볼거리를 예고한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수확의 달인] 자연이 품은 장흥 표고버섯
전남 장흥 유치면의 천시산농원에서 만난 표고버섯은 깊은 향과 탄탄한 식감으로 ‘수확의 달인’에 걸맞은 면모를 보여준다. 농원 곳곳을 가득 채운 원목 재배장의 풍경과 오랜 노하우가 담긴 버섯 생산 과정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할매~ 밥 됩니까?] 미란 할매의 생대구탕
강원 속초 중앙로에 자리한 야삼정 물곰탕식당에서는 속초 토박이들이 오래도록 찾는 생대구탕 한 그릇이 완성된다. 생선의 선도부터 국물의 깊이까지, 미란 할매의 손맛이 그대로 담긴 이 집만의 묵직한 맛이 오늘도 손님을 불러 모은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연 매출 5억, 호떡으로 인생을 뒤집다
서울 왕십리의 삼맛호오떡 본점에서는 노점에서 시작해 연 매출 5억을 일군 사장님의 독한 삶이 펼쳐진다. 화성 동탄의 삼맛종합분식, 왕십리 일대에서 사랑받는 춘향미엔까지 이어지는 노력의 흔적 속에는 ‘독하다’는 말이 아깝지 않을 만큼의 진한 인생사가 담겨 있다.
[한눈에 반했~섬(島)] 여수 금오도
전남 여수 금오도 남면에 있는 원식당은 이 지역 특산물인 방풍을 활용한 방풍짜장면으로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짙푸른 해안선과 조용한 섬마을 풍경 속에서 완성되는 금오도만의 별미가 여름 여행의 묘미를 더한다.
[궁금한 건 못 참지] 250대 기차 모형의 주인공
인천 남동구 장자로에 위치한 기차왕국박물관에서는 250대가 넘는 기차 모형을 수집해 온 열정의 주인공을 만난다. 한 장면 한 장면을 직접 재현해 온 그의 손길에서 철도 모형에 대한 깊은 사랑과 추억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