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이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사랑의 김장 김치’로 나눔 실천
2025-11-19 02:00
add remove print link
관내 소외계층과 경로당에 김장 김치 150상자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화순군 이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문병기, 민간위원장 양황호)는 지난 17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협의체 위원 · 복지기동대원 · e-나눔 행복봉사단 · 부녀회 · 면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3일간에 걸쳐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가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 김장 김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재배한 친환경 배추 800포기를 활용해 배추절임, 양념, 버무려 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김장 김치 150상자는 관내 경로당 42개소와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되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양황호 민간위원장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은 덕분에 이웃들에게 따뜻한 김치를 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문병기 이양면장은 “이웃을 위한 작은 정성이 모여 큰 감동이 되는 현장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민·관이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담아 김장 김치를 전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