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로 늦가을 강진에 부는 훈풍

2025-11-19 12:01

add remove print link

강진-나주 축협 임직원 상호 기부, 고서경, 김진성, 진이랑 등 기부 잇따라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희망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강진완도축협, 나주축협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강진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

또한 이날 고서경 (유)디자인스토리 대표가 200만원을,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 100만원, 진이랑 가수의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이 이어져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감동을 자아냈다.

강진군청에서 진행된 상호기부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장영조 농협강진군지부 지부장, 김영래 강진완도축협 조합장, 나상필 나주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어서 고서경 대표, 김진성 대표, 진이랑 가수의 고향사랑기부 기탁식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번 상호 교차기부는 강진-나주 두 지역의 우의를 다지고 고향사랑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강진완도축협과 나주축협 임직원의 뜻을 모아 각 500만원의 기부액이 마련됐다.

김영래 강진완도축협 조합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로 강진-나주 간 협력과 지역 기부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상필 나주축협 조합장은 “강진 효심이 빨래방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잘 운영되길 바란다”며 “나주와 강진에 응원의 손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 남구에 소재한 출판, 디자인 기업 (유)디자인스토리의 고서경 대표는 이웃 강진의 발전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했다. 고서경 대표는 지난 7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해 모범여성기업인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는 올해에만 25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누적하며 감동을 더했다.

진이랑 가수 역시 고향 강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했다. 지난 강진만 갈대축제에도 참여하여 멋진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축제를 빛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로 잊지않고 강진을 사랑해주신 강진, 나주 축협 관계자 및 고서경 대표님, 김진성 대표님, 진이랑 가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께서 동참하시어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